2023 제주밭캠페인, 올레 제주밭한끼

프로그램 소개

올레 제주밭한끼

매년 많은 참가자가 아름다운 섬, 제주를 두 발로 걷고 즐기는 제주올레걷기 축제에서 제주밭한끼를 선보입니다. 올레 길 437km에는 제주 사람들이 손으로 까만 돌을 쌓아 만든 밭담 길도 들어 있습니다. 제주 밭담은 바람으로부터 작물을 지키고 생물 다양성을 보존하는 기능을 인정받아 2014년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11월 2~4일 사흘간 올레 11~13코스에서 진행되는 제주올레걷기 축제의 마지막 날인 4일, 저지마을에서 출발해 용수포구를 향하는 참가자에게 중간 지점인 낙천의자공원에서 점심식사를 제공합니다. 제주밭작물로 차린 비건 식사와 캠페인을 알리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3일과 4일 저녁 용수포구에는 제주밭한끼 안주를 대접합니다.

제주밭한끼 비건 식사

선흘 마을 사람들이 직접 개발한 제주밭한끼를 맛 보는 시간, 선흘동백꽃밥, 당근라페파스타, 숨비두부무스비 등 선흘에서 키운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6가지 비건 메뉴를 맛봅니다.

제주밭한끼 비건 안주

올레걷기 코스 마지막 종착지인 용수리에서 ‘용수리x2023제주밭한끼 노을주점’을 오픈합니다. 운영무, 마늘, 파프리카, 당근, 쪽파 등 제주에서 난 농작물로 개발한 ‘삼색빙떡’과 ‘채소 소라꽂이’ 등 탁주와 어우러지는 비건 안주를 선보입니다.

제주밭한끼 홍보부스 운영

2023 제주밭한끼 캠페인 활동을 알릴 수 있는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밭한끼 홍보물을 배포했습니다. 캠페인에 응원 메시지 남기기, 오픈클럽 참여 이벤트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