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주밭캠페인, 귀덕 송키 페스타

프로그램 소개

귀덕송키페스타

귀덕리는 브로콜리, 양배추, 비트, 콜라비 등 다양한 밭작물을 생산하는 마을입니다. 올해 귀덕1리 주민들은 자제 워크숍을 열어 귀덕에서 나고 자라는 밭작물을 활용한 전통주와 이와 잘 어울리는 안주를 개발해 왔습니다. 귀덕 송키 페스타에서 귀덕리 주민의 정성과 노력이 듬뿍 들어간 전통주와 안주를 첫 선보입니다. 또 귀덕은 바람과 풍요의 여신 영등할망이 처음 들어오시는 마을로 매년 ‘영등신맞이환영제’를 개최하는데, 내년 영등신맞이환영제에서 올해 주민들이 개발한 전통주를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구전 요리왕

귀덕에 사는 삼촌들이 자신만의 제철 작물 레시피를 공유하는 시간. 다섯 명의 삼촌들이 무와 브로콜리, 호박 등 제주 밭작물로 만들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말로 겨루기를 합니다.

밭,한잔에 담은 귀덕 사계절

두 가지 맛의 탁주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기록한 사진들을 전시합니다. 밭작물 풍경과 누룩 빚기, 개발된 탁주와 안주를 시식해 보는 시간까지 모든 과정을 담은 스토리보드를 전시하고 관람객과 함께 과정을 공유합니다.

발자국

귀덕리 아이들이 함께 모여 작은 플리마켓을 열었습니다. 작물을 테마로 한 상품을 구성하고 송키페스타 운영 시간 내 상품 소개와 판매를 진행했습니다.

달려라 브로콜리 비트

전통주를 빚을 때 사용한 주요 작물 4가지를 캐릭터화해 그림책을 릴레이로 만들어봅니다.

밭한잔 시음회

전통주 개발과정을 담은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개발된 두 가지 전통주에 대한 재료와 개발과정을 설명합니다. 이후 밭작물로 만든 안주와 함께 전통주를 시음해봅니다.

위로가기